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견종 소형견

소형견 [재패니즈 테리어] 역사.성격.특징 및 그루밍.건강 관리 및 교육. 사회화 훈련

by 소강남 2023. 5. 16.
728x90
반응형

반려동물 재패니즈 테리어
검은 얼굴의 재패니즈 테리어

역사. 성격. 특징

재패니즈 테리어 조상은 18세기 초 네덜란드 선원이 일본을 찾으면서 데리고 온 폭스테리어로 추정합니다.
그 후 다른 테리어와 교배하여 19세기 초 간사이 지방에서 탄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품종은 기분에 따라 반려인에게 심하게 응석 부리다가도 자기가 만족하면 바로 떨어지는 자기중심적이 성격입니다. 자존심이 강하기 때문에 너무 무시하는 행동을 하면 반항적이 태도를 취할 수도 있고, 표현이 서틀 기는 해도 정이 많은 성격의 품종입니다. 추위에 약하므로 겨울에는 실내에서도 웃을 입혀 보은을 하거나 난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체적 특징으로 보자면, 강아지는 일반적으로 몸무게가 5kg 전후이고 키가 약 30cm인 작은 강아지입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흑백 또는 삼색인 매끄럽고 광택이 나는 코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귀는 보통 직립하고 꼬리는 어린 나이에 단미 합니다. 재패니즈 테리어는 작은 강아지이지만 꽤 튼튼하고 운동 능력이 뛰어납니다. 그들은 민첩성과 속도로 유명하여 뛰어난 사냥꾼이자 장난기 많은 반려견입니다. 그러나 행복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규칙적인 운동과 정신적 자극이 필요합니다. 건강 문제 측면에서 이 품종은 일반적으로 수명이 약 12-15년인 건강한 품종입니다. 결론적으로 그들은 민첩성과 장난기로 유명하지만 규칙적인 운동과 정신적 자극도 필요합니다. 비교적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일본에서 독특하고 사랑받는 품종 중의 하나입니다.

그루밍. 건강 관리

재패니즈 테리어의 털은 매끄럽고 광택이 있어 최소한의 손질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강아지의 전반적인 건강과 외모를 유지하려면 정기적인 손질이 여전히 필요합니다. 털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 외에도 그루밍은 피부 자극 및 기타 건강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품종의 그루밍 과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느슨한 털과 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부드러운 솔을 사용하여 일주일에 한 번 강아지를 빗질해 주면 좋습니다. 목욕은 강아지가 특히 더러울 때만 필요합니다. 자주 목욕하면 강아지의 털에서 천연 오일이 벗겨져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목욕할 때는 순한 강아지 샴푸를 사용하고 털에 비누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철저히 헹구는 것이 중요합니다. 빗질과 목욕 외에도 이 품종은 정기적인 발톱 다듬기와 귀 청소가 필요합니다. 강아지의 긴 발톱이 강아지에게 불편함과 부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2~3주마다 다듬어야 합니다. 또한 귀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순한 클렌저와 면봉을 사용하여 일주일에 한 번 귀 청소를 해야 합니다. 그루밍 과정이 올바르게 수행되지 않거나 타이밍이 잘못되면 여러 가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브러싱 하거나 거친 브러시를 사용하면 피부 자극과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강한 샴푸를 사용하거나 철저히 헹구지 않으면 피부 자극과 건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톱 손질과 귀 청소는 반려견이 다치지 않도록 주의 깊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발톱을 너무 짧게 자르면 피가 날 수 있고, 귀를 제대로 청소하지 않으면 감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강아지를 위한 적절한 건강 관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여기에는 정기적인 수의사 검진, 예방 접종, 기생충 예방 및 건강한 식단이 포함됩니다. 강아지는 생후 처음 몇 주 이내에, 이상적으로는 생후 6주에서 8주 사이에 첫 번째 수의사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이 검진 동안 수의사는 신체검사를 수행하고 강아지가 적절하게 성장하고 발달하는지 확인합니다. 수의사는 또한 영양, 운동 및 기생충 예방에 대한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방 접종은 일본 테리어 강아지의 건강에도 중요합니다. 강아지는 디스템퍼, 파보바이러스 및 광견병과 같은 일반적인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일련의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백신 접종 시기는 강아지가 삶의 취약한 시기에 보호되도록 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강아지는 일반적으로 생후 6주에서 8주 정도에 첫 번째 예방 접종을 받고 생후 약 16주가 될 때까지 몇 주마다 추가 접종을 받습니다. 예방 접종 외에도 기생충 예방도 일본 테리어 강아지의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강아지는 벼룩, 진드기, 장내 벌레와 같은 기생충에 감염되기 쉬우므로 치료하지 않으면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벼룩 및 진드기 예방제 및 구충제와 같은 정기적인 예방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고품질의 사료를 먹이는 것도 강아지의 건강에 중요합니다. 강아지는 나이와 크기에 적합한 균형 잡히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여야 합니다. 너무 많이 먹거나 잘못된 유형의 음식을 먹이면 비만 및 기타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강아지를 위한 적절한 건강 관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보장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수의사 검진, 예방 접종, 기생충 예방 및 식이 요법의 시기는 강아지의 발달에 중요합니다. 적절한 건강 관리 방법을 따르지 않으면 강아지에게 심각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의사의 조언을 구하고 권장 사항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육. 사회화 훈련

교육과 사회화 훈련은 재패니즈 테리어 강아지가 행동이 바르고 잘 적응된 성견으로 성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훈련은 강아지에게 적절한 행동과 다른 강아지 및 사람과 상호 작용하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조기 사회화 훈련은 가능한 한 빨리, 이상적으로는 생후 12주 이전에 시작해야 합니다. 이 시기는 강아지가 학습과 새로운 경험을 가장 잘 받아들이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좋은 행동을 강화하고 부정적인 습관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훈련은 강아지의 평생 동안 계속되어야 합니다. 강아지에게 사용할 수 있는 교육 및 사회화 훈련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긍정적인 강화 훈련은 간식이나 칭찬으로 좋은 행동에 대한 보상을 수반하는 대중적인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강아지가 긍정적인 경험을 통해 학습하도록 돕고 좋은 행동을 반복하도록 격려합니다. 강아지에게 두려움과 불안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처벌 기반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회화 훈련에는 통제되고 긍정적인 방식으로 강아지를 다양한 사람, 동물 및 환경에 노출시키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강아지가 자신감과 좋은 사회적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 수업과 다른 강아지와의 놀이 데이트도 사회화 훈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교육과 사회화 훈련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여러 가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사회화 부족은 사람과 다른 동물에 대한 두려움과 공격성을 유발하여 강아지가 다른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처벌 기반 훈련 방법은 또한 두려움과 불안으로 이어져 강아지가 위축되고 반응하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일생 동안 일관되지 않은 훈련이나 훈련을 계속하지 않으면 강아지가 배운 것을 잊어버리고 부정적인 습관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교육과 사회화 훈련은 강아지가 얌전하고 잘 적응된 성견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초기 훈련과 긍정적 강화 방법은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하며 훈련은 강아지의 일생 동안 계속되어야 합니다.
적절한 교육 및 사회화 훈련을 제공하지 않으면 부정적인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강아지가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